카테고리 없음

건설기초안전교육 한번쯤 들어보셨죠?

저는 이번 건설현장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처음 들었는 데 진짜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이 들어 배운 내용을 그대로
여러분들에게도 한번 전달해 드리려 해요.

놀랍게도 건설현장에서 아르바이트나
일용직으로 일하게 될 때?
필수로 건설현장안전교육을 들어야 합니다.

건설기초안전교육 장소 알아보자

[서울 망우역 안전교육센터]

상호 : 건설기초안전교육

지번 :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377 성환빌딩 3층 건설기초안전교육장

주말(토요일/일요일) 오전교육 9시

평일 월~금 오전9시, 오후 2시교육

준비물 : 신분증 + 교육비 (5만원)

싸이트 : http://kshec.net/

 

건설기초안전교육 서울 센터 장소

대구-명덕역 교육장

전화문의 053) 218 - 7000

주소 : 대구 중구 명덕로 203 우석빌딩 2층

건설기초안전교육 대구 센터 장소

저는 그냥 신청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어느 정도 일정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현장에서 일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게 
건설안전기초교육을 이수였어요.

방학이 다가오면서 아르바이트를 해야 하고
높은 게 이거밖에 없어서 그런지
꼭 받아야겠다는 이런 생각 밖에 들지 않더라고요.

 

건설기초안전교육을 신청하러 가면서도
약간 귀찮은 마음도 있고 이거를
왜 들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생각했는데요?

막상 건설업기초안전보건교육을 들으니
제가 그동안 안 전 상황에 대해?
되게 몰랐고 불감증에 있었단 걸 알았어요.

 

다행히 건설기초안전교육장이 집 근처에
가까이 있어서 버스를 타고 이동했답니다.

교육장 위치나 강의 시간은 각각 다르기에
집 근처에 있는 교육장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잘못된 시간에 가면.. 고생하니까요.

저희는 평일 오전과 오후 두 타임으로
나눠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건설기초안전교육을 수강하러 가면
대면이고 실습 위주로 하다 보니
많은 인원이 있어서 소독이나 열체크를?
꼼꼼히 진행하고 있었어요.

또한 예약을 할 수 있고 그렇지 않고도
20분 전에 방문하면 당일 수강도 가능!
전 미리 예약하고 다녀왔답니다.

기초건설안전교육에 대한 비용도 있는데
조건에 따라 다르기에 확인해야 해요.

3개월 장기 실업자, 장애인 분들이나 기초수급자
만 20세 이하 / 만 18세 미만 / 만 55세 이상
나이대나 신청할 수 있는 조건이 다양하지 않아요?

저는 만 20세 이하에 속하는 조건이기에 
그에 따른 다른 요소들을 살폈는데 
서류를 준비해야 할 것들이 몇개 있었어요.

아마 이 부분도 조건에 따라서 
준비해야 할 서류가 다를 테니 꼼꼼하게 
여러 번 확인해 주시길 바라요.

대략적으로 복지카드 / 고용보험자격내역 등등
아, 신분증하고 어린 친구들은 
부모님 동의서도 꼭 필요하니 지참하세요~

그리고 한 가지 참고해야 할 게 더 있는데
이미 한번 수강하여 이수한 분들이나
외국인인 분들은 무료 교육에서 제외된다는 점.

드디어 수업이 시작되고 가만히 들었는데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 내용들로
4시간을 진행하니 졸릴 틈이 하나도 없더라고요.

안전교육부터 작업 환경에서 주의해야 할 점
이런 것들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얘기하니까 건설근로자안전교육에 집중하고
4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렸어요.


더불어 사고가 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실습 위주로 알려주셔서 유익했어요.
이걸 듣지 않았다면 저는 좋지 않은 상황에서 
버벅거리면서 대처하지 못했겠죠?

건설기초안전교육, 진짜 꼭 필요하고 유익하니
현장에서 일해야 한다면 꼭 수강하세요.

 

외국인도 비자에 따라서 건설기초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건설기초안전교육 기관에 문의를 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